본문 바로가기
영화에대한 모든것

원더, 그 사람에 대해 알고 싶다면 그저 바라봐라!

by hee푸 2023. 2. 8.
반응형

네이버 원더 포스터

 

영화 원더, 힘겨운 싸움을 하는 모두에게 친절해라

2017년 12월에 개봉한 스티븐 크보스키의 작품이자 9.43의 평점을 가진 원더영화는 27만 명의 관객수와 113분의 러닝타임을 가지고 있습니다.

 

결말포함 영화 원더의 줄거리

안면장애를 가지고 태어난 주인공 어기는 아직 세상의 시선이 두려운 10살 아이입니다. 내키지는 않지만 자신이 다닐 학교를 둘러보기 위해 용기를 냅니다. 어른보다 또래를 마주하는 게 조금은 더 힘든 어기입니다. 엄마는 학교에 대한 어기의 첫 느낌이 궁금합니다. 어기의 가족은 서로를 아끼며 사랑하고 있습니다. 예상했듯 학교에서 모두의 시선을 한 몸에 받는 어기입니다. 식사를 하는 어기를 모두 주목하게 됩니다. 하교한 어기는 기분이 좋지 않아 보이고 저녁 식탁에선 무거운 분위기가 감돌고 있습니다. 엄마와 단 둘이 마주하게 된 어기는 힘들었던 하루를 털어놓습니다. 강한 엄마와 다정한 아빠는 늘 그렇듯 어기를 위로합니다. 누나 비아는 어기를 든든히 지켜주는 좋은 누나입니다. 비아의 오랜 친구인 미란다는 어째서인지 자신을 멀리하는 기분을 느낍니다. 우울한 마음으로 몇 마디 대화를 나누게 된 저스틴을 따라 얼떨결에 연극 동아리에 가입합니다. 어기는 우주를 좋아하는 아이이며 과학시간을 가장 좋아합니다. 그때 쪽지시험에서 문제를 풀지 못하고 있는 잭을 슬쩍 도와줍니다. 대화를 나누며 가까워지고 어기는 친구가 생긴 거 같아 기분이 날아갈 거 같습니다. 어기와 잭은 즐거운 시간들을 함께 보내게 됩니다. 한편 비아에게 관심을 보이며 다가오는 저스틴은 주연 오디션에 나가볼 것을 권하고 둘은 조금씩 친해지게 됩니다. 요즘 부쩍 어두워 보이는 비아에게 마음이 쓰였던 엄마는 다음날 함께 시간을 보내자고 제안하고 비아는 기쁘게 받아들입니다.

 

오늘은 어기가 세상에서 가장 기다리던 핼러윈데이입니다. 평소와는 전혀 다른 당당한 걸음으로 분장을 한 채 교실에 들어서는데 유일하게 마음을 열었던 잭이 자신의 험담을 하는 걸 듣게 됩니다. 그렇게 배신감을 느끼고 학교를 나오게 됩니다. 오붓했던 둘만의 시간을 망치게 되자 비아는 화가 나지만 이내 동생을 위로하러 다가갑니다. 자신의 상처보다 동생을 먼저 챙기는 누나 덕분에 어기는 기분이 풀립니다. 다음날 어기와 잭은 복도에서 마주치지만 어기의 쌀쌀맞은 행동에 잭은 마음이 불편합니다. 교장선생님의 부탁으로 어기에게 학교 소개를 해준 것은 사실이지만 잭은 시간이 지날수록 어기가 좋아집니다. 그때 같은 반 썸머가 다가오고 진심을 의심하는 어기에게 썸머는 좋은 친구가 되고 싶다며 손을 내밉니다. 한편 저스틴의 권유로 나갔던 오디션에서 미란다가 주연인 에밀리 역을 맡게 되고 함께 집으로 돌아오던 저스틴과 비아는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게 됩니다. 사실 미란다에게도 사정은 있었습니다. 가족처럼 지내던 비아의 모든 것이 부러웠던 미란다는 우연히 가진 다른 모임에서 불우한 자신의 현실대신 부러웠던 비아의 모습으로 자신을 소개하게 됩니다. 그런 채로 비아에게 연락할 자신이 없어 서서히 멀어지게 된 것입니다. 주변을 맴도는 잭을 어기는 외면 합니다. 그런 어기의 행동에 대해 이유를 알고 싶었던 잭은 썸머에게 이유를 묻고 그때서야 잭은 자신의 잘못을 깨닫게 됩니다. 자신보다 어기와 가까이하려는 잭에게 줄리안은 어기에 대한 막말을 퍼붓고 참지 못한 잭은 주먹을 날립니다. 이후 어기와 잭은 화해를 하게 되고 연극 동아리 발표의 날이 다가왔습니다.

 

비아의 가족들이 연극을 보러 온 것을 알게 된 미란다는 배가 아프다는 핑계로 비아에게 주연자리를 양보합니다. 비아의 진심이 담긴 연기가 관객들을 감동시킵니다. 좋은 친구들과 함께 하는 어기의 학교 생활은 즐거워 보이고 그 모습을 보기 싫었던 줄리안은 어기를 교묘히 괴롭히다가 징계를 받습니다. 어기와 친구들은 수학여행을 떠나고 부모님 곁을 떠나 친구들과 보내는 시간이 어기는 행복하기만 합니다. 따로 빠져나와 숲 속을 걷던 어기와 잭에게 불량학생들은 어기의 외모를 가지고 시비를 걸고 그때 같은 반 아이들이 달려와 다 함께 그곳을 빠져나오게 됩니다. 늘 자신을 괴롭혀오던 친구들과 마음을 나누게 된 어기는 여러 가지 감정에 눈물을 흘립니다. 그렇게 무사히 집에 도착하고 여러 가지 일을 겪으며 어기는 졸업을 맞이하게 됩니다. 그런 어기가 아빠는 고맙고 기특하게 느껴집니다. 졸업식이 끝나갈 무렵 교장선생님은 한 해 동안 모범이 된 학생에게 메달을 수여하게 되는데 어기가 상을 받게 됩니다. 무대에 오른 어기가 모두를 당당하게 바라보며 영화는 끝이 납니다.

 

한 아이를 키우기 위해서는 온 마을이 필요하다.

영화 원더는 배우들의 무게감과 자연스러운 이야기로 지루할 틈이 없는 몰입감을 주었던 거 같습니다. 특히 연기천재 제이콥 트렘블레이의 열연과 자연스러운 특수분장이 몰입감을 한층 더 해주었습니다. 어기를 둘러싼 어른들의 진정한 어른다움이 참 가슴 깊게 와닿았으며 한 아이를 키우기 위해서는 온 마을이 필요하다는 속담이 떠올랐습니다. 아이들의 따뜻한 마음과 어기의 성장과정에 대한 감동 스토리를 볼 수 있는 영화로 많은 분들께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반응형

댓글